제4회 GNY이코노미디어 경제포럼 성료
제4회 GNY이코노미디어 경제포럼 성료
  • 김주훈
  • 승인 2023.04.24 0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3 ESG실천 커뮤니티 포럼
- ESG인플루언서, 지식크리에이터, 아트스피치강사, 디지털노마드 연대 출범식
- 실시간 온라인 라이브 방송과 오프라인 방식 동시 진행
제4회 GNY이코노미디어 경제포럼_2023 ESG실천 커뮤니티 포럼 단체사진
제4회 GNY이코노미디어 경제포럼_2023 ESG실천 커뮤니티 포럼 단체사진

 


제4회 GNY이코노미디어 경제포럼이 2023 ESG실천 커뮤니티라는 주제로 지난 4월23일 국회의사당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실시간 온라인 라이브 방송과 오프라인 방식의 동시 진행으로 성황리에 마쳤다.

GNY이코노미디어경제포럼 준비위원회(금나윤 위원장)와 (사)생명존엄재단(이광연 이사장)이 주최하고 이명수 국회의원실과 GNYBEST & CFC가 주관하고 원탑몰(17개시도 교원단체총연합회 복지몰)이 공식후원하고 한중자유무역FTA민간상무위원회와 중국위해종합보세구상무국의 후원과 아세아태평양통신사와 위성TV와 GNY한중뉴미디어연합회의 언론지원으로 이루어졌다.

GNY이코노미디어 경제포럼은 2019년 출범하였으며 매년 협회. 단체, 기업인, 전문가들이 관심있는 언론, 미디어, 경제, 사회의 주요 이슈와 최신 정보를 포럼을 통해 정보를 공유하고 교육⦁일자리창출⦁사업교류⦁컨소시엄을 통해 관련 사업 발전과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포럼에 이명수 국회의원과 조성정 (사)공정한나라 상임공동대표와 신현동 경기도 경제자유구역위원장의 축사와 윤여상 대한ESG위원회 상임고문과 김미경 MKYU대표의 격려사가 있었다. 최초우 (사)생명존엄재단 홍보대사의 환영사와 금나윤 GNYBEST 대표가 답사를 말했다.  

ESG실천을 행동으로 보여주는 MKYU지구특공대 커뮤니티의 '함께가면 멀리간다'라는 주제의 '지구사랑 캠페인 송' 축하공연으로 포럼 행사장은 유쾌한 분위기속에 진행이 되었으며 ESG실천의 중요성과 텀블러를 사용하여 누구나 실생활에서 함께 할 수 있다는것을 알게 해주었다.    

 

MKYU지구특공대 커뮤니티의 '지구사랑 캠페인 송' 축하공연
MKYU지구특공대 커뮤니티의 '지구사랑 캠페인 송' 축하공연

 

ESG란 기업의 비재무적 요소인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를 뜻하는 말로써 기업 활동에 친환경, 사회적 책임 경영, 지배구조 개선 등 투명 경영을 고려해야 지속 가능한 발전을 할 수 있다는 철학을 담고 있으며 ESG는 개별 기업을 넘어 자본시장과 한 국가의 성패를 가를 키워드로 부상하고 있다.

제4회 GNY이코노미디어 경제포럼에서는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인 ESG실천에 대해 MKYU 전문가 13인의 주제발표가 있었다.

좌장인 금나윤 GNYBEST 대표는 ESG실천 커뮤니티의 활성화를 위한 융⦁복합 가치의 창출과 언론미디어, 홍보컨설팅, 경영컨설팅, 국제교류, 커뮤니티 크리에이터 지원에 대해 한국어.중국어.일본어.영어 4개국어로 주제발표를 했다.

주제발표 4개국어 통역 설명은 한국어 김수진, 중국어 금나윤, 일본어 하예랑, 영어 서세희 MC가 진행하였다.  

이어서 김민석 소장은 ESG 실천 커뮤니티 비전, 김현희 CEO는 기업 ESG경영을 위한 장부정책 및 지원사업, 서세희 강사(그린기버)는 제약 바이오 기업의 지속 가능성과 ESG, 전유미 작가(mama)는 ESG봉사⦁mama뷰티⦁미혼모 에코백그림⦁미타임리더⦁mkyu뉴짹⦁기버짹, 송희영 대표(삼둥마미)는 청소년과 함께하는 ESG, 이봉선 강사(친절한 봉쌤)는 기후위기 우리 함께 힘을 모아요, 김경준 CEO(파니언니)는 페트병으로 옷 만드는 농부, 안경희 교수(노목)는 라이프 스테이지 in 지식크리에이터, 김수진 강사(아임찐)는 메타버스&제페토 콘텐츠 크리에이터, 오정수 강사(월천콩쥐)는 (앞서가는)디지털노마드의 AI도구 활용트랜드, 하예랑 CEO(천사님)는 SNS & 커뮤니티 빌리지, 문명선 대표(작가윤슬달빛해)는 ESG동행에 대하여 주제 발표를 했다.

 

 

제3부에서는 ESG실천 커뮤니티 연대 출범식과 컨소시엄 협약식을 진행하였다.

컨소시엄 협약은 GNY이코노미디어경제포럼/GNYBESTliveclass/MKYU_ESG실천/지식크리에이터/라이프코치기린기버/꿈버시(꿈을버는시간/MD(mama뷰티)/찐커뮤니티/오감명상/녹색성장지속가능협회/SNS커뮤니티빌리지/ESG동행/trrKOREA/지구특공대가 하였다. 

 

ESG실천 커뮤니티 연대 출범식
감사장 수여식 기념촬영

 

제4부 부설행사 포럼 운영진 요트데이로 모든 행사는 성공리에 마무리 되었다.

이번 포럼은 행사장인 국회의사당 의원회관 대회의실에 약150명의 참석자와 온라인 참여자까지 총 500여명이 참가하여 많은 관계자분들의 주목을 받았다.

약4시간의 포럼 진행 시간동안 MKYU열정대학생과 일반 참석자들은 주제발표에 집중하고 많은 관심을 가지며 포럼에 적극 참여하였다. MKYU열정대학생 참석자는 “ESG실천 커뮤니티 주제발표 강사님들을 보고 ESG인플루언서와 지식크리에이터로 활동하는데 동기부여가 되었다.”고 말했다. 

MKYU는 반드시 목표를 성취하는 사람들의 성장터, 스스로 학습하고자 하는 성인이라면 누구든 참여하실 수 있는 온오프라인 성장형 교육 플랫폼이며, 단순히 강의를 수강하는 데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Learn 배우고, Earn 벌고, Enjoy 즐기는 LEE HUMAN이 되어 이 시대를 선도해 나아가고자 하는 분들과 함께하고 있는 대학교 콘셉트의 성장터이다.

 

 

경기도 성남에서 온 일반 참석자는 “최근 회사에서 ESG경영에 관련된 새로운 업무를 맡게되어 어려움을 겪었는데, 이번 포럼을 통해 다양한 ESG경영 사례와 업무 관련 좋은 아이디어를 얻어 큰 도움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포럼 준비위원회 금나윤 위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ESG실천 커뮤니티 포럼이 활성화 되는 기반을 마련해 주고 싶었다.” “그리고 ESG인플루언서와 지식크리에이터를 많이 알리고 ESG실천 전문가와 기업⦁협회⦁단체가 연결이 되어 ESG경영 실무에 도움을 주고 싶었다.”라고 말했다.

공식후원사 원탑몰 대표 박종원(봉박사)은 “17개시도 교원단체총연합회 복지몰-원탑몰은 친환경적인 상품들로 소비자의 건강과 안전을 지켜주는 사회적책임을 지닌 ESG실천 우수기업으로 거듭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포럼에 원탑몰 시그니처상품후원물품으로 선정된 상품은 함양산양산삼농축액/마르아뜨 닭가슴살 분말 프리미엄&하이어트 닭가슴살 쉐이크 초코/아토핏(강아지,고양이3종)/영끌레어_페미닌 피토에스크림&폼워시/메디코이 저자극 선크림&바이오 엑티브 바이탈 샷 앰플/비건팔레트/한스펩타이드_얼티메이트 릴리프 마스크&비비핫 부스팅 앤 비비쿨 릴렉싱 팹타이드/ECM의 국산식물유래 100%친환경  옥수수 수세미/기픈물/순수데이 순면 생리대/마이비밀 홈슐랭이다.

GNY한중뉴미디어연합회의 언론지원으로 실시간 온라인 영상촬영⦁송출팀이 미디어홍보를 진행하였으며, 포럼 내용은 KWBS대한월드방송 유튜브 채널에서 영상을 볼 수 있다. 


포럼 수상자와 수상 내역은 아래와 같다.

⦁ 임명장 : GNY글로벌뉴스 국제사회 기자
  기자명 : 김수현, 김유니

⦁ 표창장 : 김명수 국회의원 표창
  수상자 : 안경희, 전유미, 오정수

⦁ 표창장 : (사)생명존엄재단  이사장 이광연, ESG실천커뮤니티포럼 대표 금나윤
  수상자 : 김경준, 이봉선, 송희영, 하예랑, 문명선

⦁ 공로패 : 2023ESG실천커뮤니티포럼준비위원회&(사)생명존엄재단
  수상자 : 금나윤

⦁ 감사패 : GNY이코노미디어경제포럼 대표 금나윤, (2023)ESG인플루언서 1급 동문일동
  수상자 : 김민석

⦁ 감사패 : GNY이코노미디어경제포럼, 2023ESG실천커뮤니티포럼 대표 금나윤
  수상자 : 박종원

⦁ 감사장 : (사)생명존엄재단  이사장 이광연, ESG실천커뮤니티포럼 대표 금나윤
  수상자 : 김민석, 김현희, 서세희, 전유미, 김수진, 오정수, 안경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