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 중, 청은 국학 한복 수업시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중국 쓰촨에서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소, 중, 청은 국학 한복 수업시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중국 쓰촨에서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 금나윤 기자
  • 승인 2019.04.01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필기

본넷은 3월29일 (장혁)에 보도되였다.
<배우고 때로 익히면 또한 기쁘지 아니한가? 벗이 먼 곳에서 찾아오면 또한 즐겁지 아니한가? 남이 알아주지 않아도 서운해하지 않는다면 역시 군자가 아니겠는가?>.
 <제자의 규, 성인의 훈시, 수효제, 차근신, 범애중신, 친애여력이 있다면 글을 배워야 한다......> 요즘 주말마다 중국의 천여년된 마을 문주고리청오우 평락고 일대에 <쳥저우웬>이라는(껑위수관)이라는 곳이 있다. 그곳에서는 책을 읽는 소리가 흩날리는 들려온다. 낭독한 내용은 모두 중화국학경전의 ≪ 론어 ≫, ≪ 제자규 ≫, ≪ 천자문 ≫ 또는 ≪ 삼자경 ≫ 등에 기록되여있다. 이'경우서관'에 참여한 대표적인 국학한복문화연구자들은 4~5세 어린이, 10대 학생 외에도 중국 고대 한복을 입은 중년 남녀들이 적지 않다. 기자가 진일보로 탐방하여 발견한데 따르면 국학한복이 중국 각지에서 열렬히 받드는 추세를 보이고있다.

배례사

국학한복연구,여러문화의 영향
 <국학한복연구는 학교가 지역특색,학생 나이 특정과 매과목도 지도 내용에라서 학생들의 단체 여행과 밖에서  숙식하는 방식으로 학교를 나서는 학습방법을 조직한다. 이는 평소와 다른 생활 속에서 시야를 넓히고 지식을 풍부하게 하며, 자연 및 문화와의 친밀감을 깊게하고, 집단 생활 방식과 사회 공중도덕에 대한 체험을 늘리는데 있다>.
 청도우의 유일한 문화 관광 체육 투자 운영 플랫폼으로서 청두문화관광발전그룹은 근년에 문화, 려행, 상업, 융합 분야에서 힘을 발휘했다. 그중 콘트롤되는 자회사인 쳥저우회사는 작년에까지도이마을에서 깊은 역문화저력른 근대적으로 하였다. 그리하여 문화를 적극 추진하고 문화자신감을 높여 "껑위서관"이라는 경전국학한복문화실경연구기지가 생겨났다. 관계자에 따르면이 항목은 사회에서 반향이 아주 좋아 연구인원수가 수요를 초과했다.” 예 · 악 · 사 ·어 · 서 · 수”를 배우는 국학체험과정은 국학예절, 고법제지, 활자인쇄, 고문탁본, 죽간서예, 전통사예, 개과취사, 금방제명, 고우산제작이다.
 연구과정설치는 아주 섬세하고 재미있어 참가자들이 락중학, 학문에서 중화전통문화의 영향과 승화를 이룩하도록 했다. 학생들이 입관하기에앞서 고대옷을입고 칼을 찬 병사들이 폭죽을 터뜨리며 길을 튼다. 벽을 따라 걸어서 서관 대문에 도착한다. 거기에서 입학예식-정의관을 가진후 서관에 들어온다. 대나무 숲에 모여, 첫 수업인 허심탄회한 대나무를 밟은 다음, 자리에 앉고, 스승에게 절하는 예를 행한다. 선생이든 학생이든, 모두 중국 전통 한복을 입고, 책상 또한 고대 책상에 필가, 붓, 먹, 종이, 벼루 등을 설치한다.전반은 문과였고 고전적인 국학과 바둑, 금, 서, 회화 등을 가르쳤으며 후반전에는 무술, 양궁, 무술, 기예 등을 가르쳤다.
 참가자인 루양씬는 이렇게 이야기했다.  <쳥저우웬이라는 국학한복연구로 인해 국학경전문화와 정수를 제대로 알게해주었으며 공주원은 국학경전글을 배우는 동시에 예의범절, 인의, 도덕 등 국학문화요소를 전달하여 사람들에게 처세법, 일 처리, 사람 됨됨이를 가르쳤다." 외식문화, 외래문화가 침식된 오늘날, 국학한복연의 전개는 매우 의의가 깊다. 이것이 아마 그것이 학부모와 사회의 보편적인 찬양을 받고, 받아들이고, 참여하는 원인인지도 모른다>. 루씨는 또"다음 차례는 주변 친구들을 총동원해서 참가시킬 것"이라며"정말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무술수업-궁예

여러 지방에서 추진조치를 실행하여 국학한족복장이 사천에서 열렬히 받들고있다.
 유명한"남방 비단의 길"에서 림쳥이라는 지명도 자못 주목을 받았다. 이는 고대 세계무역로선의 중요한 절점이였다. 껑라이도 이로 하여 국내외에 이름을 날렸다.펑추황 (봉구봉)의 전고는 바로 여기에 있다。한복이 널리 알려지고 평락고진 거리와"실크로드 타운 야외 천당"으로 유명한 사천서죽해풍경구에는 한복을 입은 사람들이 자주 모여들었다.
 2019년 봄, 평락고진 천서죽해, 공주 원, 봉구황등전에서는 3대 명소가 손잡고 일련의 문화성활동을 전개했는데 풍경구의 문화적내포를 풍부히 함과 동시에 현지 관광시장을 비교적 잘 자극했다. 천서 죽해관광지의 경우 관광객 수가 재래식관광객 1000여명 정도에서 4000명대로 껑충 뛰었다. 한복을 입은 관광객들은 관광지에 대해 말하면 엄연히 새로운 경관으로 부상하여 관광지의 려행객이 증가하도록 밀어주었다. 그러나 적지 않은 성도시민들의 모권에서는 봄철의 성도는 꽃들이 비단처럼 아름답게 피여나 마치 한복을 입고 꽃을 감상하는 그림이 거의 매일 스크린을 칠하고있다." 사천 창산목운문학예술원에서 장기간 중화국학연구와 보급에 종사해온 문화명인 반성직은 이렇게 표했다 현재, 국학경전을 많이 읽는것은 이미 중국사회의 공감대를 형성했다. 사천의 발전정황으로 볼 때 무릇 국학경전연구반은 학교든 학부형이든 모두 참여취향이 아주 높으며 많은 학교들에서는 전문적으로 고정된 국학과목을 개설했다. 국학과목은 국학경전을 암송하는외 어떤 과목은 한복을 입어야 했다이에 따라 쓰촨은 넓은 골목과 금리 및 평락고진, 황룡계, 이장, 아미산, 락산, 상리 등 한복을 입은 관광객이 날로 늘어나는 등 세련되고 우아한 외모도 인상적이어서 소셜미디어에서는 압도적인 찬사를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