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한인여성협회, 22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제3대&제4대 이·취임식 개최
세계한인여성협회, 22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제3대&제4대 이·취임식 개최
  • 금나윤 기자
  • 승인 2019.02.22 2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22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세계한인여성회장협회 제3대 김소희 총재 이임식과 제4대 이효정 총재로 취임식을 개최했다.

세계한인여성회장협회는 해외동포 여성들의 현황을 공유하고 미래를 향한 제도적 정책 마련을 준비하자는 취지로 2013년에 설립됐다.

세계한인여성협회 제4대 이효정총재

이효정 총재는 이번 취임식을 계기로 단체명칭을 (구)WKWA(women을 선두로 하는 WK)에서 UWKW(UN을 선두로 하는 UK)로 변경함을 선포하였다.

일천여만 해외동포들의 안녕과 권익향상을 위해 세계한인 여성단체 및 회원들의 단합과 친목을 도모하고 국내.외 상호 간의 공동의 이익을 위하여 각국 한인회 및 한인단체와 교류하며 전세계 여성 협력체제를 구축한다.

UW상임고문의 개회선언으로 세계한인여성협회 제3대&제4대 총재이· 취임식이 시작되었다.  이어서 UW고문의 재외동포신문 대표 이형모, 인터시티호텔회장 이웅길, 대한예수교장로회 총신대 총회장 전계헌의 축사가 있었다. 또한 독일 물리학박사 게데박사(DR.Gaede), 한국여성유권자연맹고문 김성옥의 격려사가 있었다. 

UWKW일본 나고야 박정선지회장과 제4대 이효정총재
UWKW일본 나고야 박정선지회장과 제4대 이효정총재
UW박영옥 사무총장과 제4대 이효정총재

 

마지막으로 손정아 UW문화예술위원장의 취임패 증정 및 최숙자 무궁화로타리클럽(전)회장의 꽃다발증정이 이어졌다. 이번 행사는 100명정도의 참가자들이 모여 한마음 한뜻으로 세계한인여성협회를 잘 이끌겠다고 다짐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