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도서관, ‘구독형 오디오북’ 서비스 신규 도입
화성시 도서관, ‘구독형 오디오북’ 서비스 신규 도입
  • 글로벌뉴스채널 GLOBAL NEWS YARD 全球资讯平台
  • 승인 2022.01.27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독형 오디오북’ 도입으로 이용 가능한 전자 자료 서비스 확대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정회원 가입만 하면 무료로 이용 가능
화성시 도서관이 구독형 오디오북 서비스를 도입했다
화성시 도서관이 구독형 오디오북 서비스를 도입했다

화성--(뉴스와이어) 2022년 01월 25일 -- 화성시 도서관에서 이용자가 도서관을 찾지 않아도 많은 전자자료를 볼 수 있도록 ‘구독형 오디오북’ 서비스를 1월 3일부터 신규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구독형 오디오북’이란 전자책 유통사를 통해 콘텐츠를 구독해 도서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오디오북으로, 이번 서비스 도입을 통해 기존에 오디오북을 구매한 후 제공하던 ‘소장형 오디오북’보다 약 3배 많은 수량인 1300여 권의 오디오북을 추가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구독형 방식은 동시 대출자 수에 제한이 없어 바로 대출할 수 있고, 신간 도서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된다는 장점이 있어 이용자가 더욱 편리하게 다양한 오디오북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구독형 오디오북은 기존의 전자 자료 이용법과 동일하게 도서관 정회원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도서관 홈페이지, 모바일 앱(리브로피아)으로 접속해 1인당 월 최대 10권을 14일 동안 이용할 수 있다. 대출 기간 14일이 지나면 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반납 처리되며, 반납 기한의 연장 기능은 제공하지 않는다. 1월 현재 이용할 수 있는 구독형 오디오북은 아동·청소년 분야 600종, 소설·시·에세이 분야 360종, 사회과학 분야 130종 등 총 1317종이다.

한편 화성시 도서관은 기존 소장형·구독형 전자 책, 소장형 오디오북, 전자 잡지 등 총 7만여 종의 전자 자료를 제공해 코로나19 상황으로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이용자들에게 독서와 정보 습득을 지속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재원 화성시문화재단 도서관 본부장은 “코로나19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전자 자료 이용률이 꾸준히 증가해 새로운 서비스를 도입했다”며 “보다 다양하게 도서관 자료를 활용해 독서를 즐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화성시립도서관 개요

화성시립도서관은 ‘자꾸만 찾아가고 싶은 도서관’이라는 공간과 독서로 시작된 지적이고 유쾌한 사업들로 시민과 소통한다. 화성시문화재단이 운영하는 도서관은 2021년 현재 병점도서관·태안도서관·삼괴도서관·봉담도서관·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송산도서관·정남도서관·노을빛도서관·진안도서관·동탄중앙이음터도서관·동탄목동이음터도서관·송린이음터도서관·왕배푸른숲도서관·두빛나래어린이도서관·둥지나래어린이도서관 15개관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hscitylib.or.kr

언론 연락처

화성시문화재단
도서관정책기획팀
김보라 차장
031-8015-827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