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Y방송센터 오픈과 제3회 한중미디어경제포럼 성황리에 성료
GNY방송센터 오픈과 제3회 한중미디어경제포럼 성황리에 성료
  • 글로벌뉴스채널 GLOBAL NEWS YARD 全球资讯平台
  • 승인 2021.10.29 2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NY한중뉴미디어연합회가 주최하고 차이니즈홈(대표 금나윤), 금재인터내셔널(대표 김주훈)이 공동 주관하는 제3회 한중미디어경제포럼이 지난 1028일 서울 GNY방송센터에서 코로나19 방역을 철저히 지키며 온라인과 오프라인 방식으로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한중미디어경제포럼은 매년 언론, 미디어, 경제 관련 협회. 단체, 기업인들이 포럼을 통해 정보를 공유하고 컨소시엄을 통해 수출 기업 지원과 국제교류 산업 육성과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본 행사는 GNY방송센터의 오픈식과 함께 진행되었으며 GNY방송센터의 방송 송출시스템을 활용하여 현장 중계와 유튜브 GNY스튜디오를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 되었다.

3회 한중미디어경제포럼은 김재수 재단법인 국제언론인클럽 이사장, 김건기 국제라이온스협회354-C지구 지도위원이 현장에서 축사를 했고, 류계명 아시아태평양통신사 사장, 한영섭 인간개발연구원 원장, 박종원 자원봉사자 총연맹 총재, 안병천 재단법인 국제모델협회 이사장이 영상으로 축사를 보내왔고, 미국 중미포스트, 중국 위해보세구에서 축하 서한을 보내왔고 메인 MC로 허지연 아나운서가 진행했다.

사진 좌로부터 김재수 재단법인 국제언론인클럽 이사장, 김건기 국제라이온스협회 354-C지구 지도위원이 축사를 말하고 있다.
사진 좌로부터 김재수 재단법인 국제언론인클럽 이사장, 김건기 국제라이온스협회 354-C지구 지도위원이 축사를 말하고 있다.

1부에서는 GNY방송센터의 금나윤 대표가 오픈식의 인사말과 영상 촬영, 방송 송출, 스튜디오 사업을 소개하고 GNY스튜디오의 김대훈 실장의 임명식을 했다.

 

 

좌측으로부터 김대훈 실장, 금나윤 대표

2부에서는 3 한중미디어경제포럼이코로나19 극복, 해외 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한 이코노미디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이코노미디어란 이코노미(Economy) 미디어(Media) 결합한 신조어로 팬데믹으로 변화된 경제 환경에 비대면 비즈니스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어 온라인 미디어를 활용하여 수출 기업의 해외 진출 경쟁력을 강화하여 위기를 극복하자는 의미가 담겨있다.

포럼 발표자
포럼 발표자

김주훈 금재인터내셔널 대표가 수출 기업의 해외 진출 걸림돌을 디딤돌로 전환이라는 제목으로 기업 맞춤형 해외 진출 사업 컨설팅에 대해 강연을 진행하고 수출 전문 기업으로 성장할 있는 방법을 제시했다.

발표자 김주훈 : 수출 기업의 해외진출 걸림돌을 디딤돌로 전환
발표자 김주훈 : 수출 기업의 해외진출 걸림돌을 디딤돌로 전환

신운철 사단법인 한중마케팅협회 이사장은 수출 기업의 중국 진출을 위한 구독 경제라는 제목으로 강연을 진행했으며 한국과 중국의 유통 패러다임의 변화와 중한문을 통한 구독 마케팅에 대해 설명했다.

발표자 신운철 : 수출기업의 중국진출을 위한 구독 경제
발표자 신운철 : 수출기업의 중국진출을 위한 구독 경제

남강우 중국한국인 총연합회 부회장은 소셜벤처가 창출하는 사회적 가치와 경제적 가치라는 주제를 가지고 강연을 진행하여 소셜벤처의 여러 가지 사례를 들어 중요성을 설명하였다.

발표자 남강우 : 소셜 벤처가 창출하는 사회적 가치와 경제적 가치
발표자 남강우 : 소셜 벤처가 창출하는 사회적 가치와 경제적 가치

금나윤 GNY한중뉴미디어연합회 대표가 이코노미디어(Economy+Media) , 복합의 가치라는 주제로 한중 미디어 경제에 대한 강연을 한국어와 중국어로 하였다.

발표자 금나윤 : 이코노미디어(Economy+Media) 융, 복합의 가치
발표자 금나윤 : 이코노미디어(Economy+Media) 융, 복합의 가치

포럼에 참석한 김건희 다오내 대표는 많은 협회와 단체가 형식적으로 운영이 되어 아쉬움이 있었는데, 오늘의 행사와 포럼의 내용은 참석한 기업인으로써 직접적으로 큰 도움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김건희 다오내 대표가 말하고 있다
김건희 다오내 대표가 말하고 있다

부설행사에서는 인공지능 데이터 및 정보통신 사업의 업무 협약을 금나윤 차이니즈홈 대표와 윤금애 하이콤정보통신 대표가 체결하였고, ‘한중미디어연합 MOU'를 금나윤 GNY미디어 대표와 김유성 민들레미디어 대표가 체결하였다.

좌측으로부터 금나윤 대표(차이니즈홈), 윤금애 대표(하이콤정보통신)
좌측으로부터 금나윤 대표(GNY미디어), 김유성 대표(민들레미디어)

한중자유무역FTA민간상무위원회의 주최하에 기업 경제인과 미디어 홍보마케팅의 융.복합성을 강화하고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이코노미디어 컨소시엄 협약식을 김주훈 금재인터내셔널 대표, 박동민 ()비씨티원 대표, 김홍일 ()로임미디어 대표, 금나윤 차이니즈홈 대표가 체결했다.

좌측으로부터 김홍일((주)로임미디어 대표), 박동민((주)비씨티원 대표), 금나윤(차이니즈홈 대표), 김주훈(금재인터내셔널 대표)

 

본 행사 참가와 축하 인사를 보내 온 명단은 아래와 같다.

세계한상드림아일랜드GNY한중뉴미디어연합회()UN평화국제교류기구()국재모델협회세계평화문화교류재단세계한류문화예술교류총연맹()국제언론인클럽한국카지노중개인협회국제라이온스협회354-C지구백상라이온스클럽한중자유무역FTA민간상무위원회중국위해종합보세구한중협회한중우호도시협회()한중마케팅협회중국한국인총연합회차이니즈커뮤니티센터재한동포경제인연합회()대한격기협회()기부천사클럽아시아태평양총상공회한국영화인총연합회화웨이코리아㈜푸름에어▲ENK글로발▲KCMC▲올림픽KOREA다빈치요트클럽서울리버요트클럽모델문화예술진흥협회()국민노동정책교육개발원중기이코노미세무고문단Kbiz한국중소기업지원센터빅토리스카이국제()차이니즈홈금재인터내셔널()중한문()글로벌학생지원센터하이콤중국통신()비씨티원()로임미디어GNYBEST민들레미디어원천건설()호림씨앤디닥터모닝()상록커머스APACC협진상사세창건축자재다오내피메푸BI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