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IF, 새로운 공인 USB C타입 케이블 전력 등급 로고 발표
USB-IF, 새로운 공인 USB C타입 케이블 전력 등급 로고 발표
  • 김이삭
  • 승인 2021.10.06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공인 USB 로고 프로그램으로 USB4™, USB C타입, USB PD 규격 기반 솔루션 위한 소비자 브랜딩 통합
주요 내용
USB-IF, 새로운 공인 USB C타입 케이블 로고 제작
케이블 전력을 와트로 표시해 USB 충전 3.1 규격에 정의된 대로 60W와 240W에 대한 지원을 명확히 표시
공인 USB4™ 로고도 이에 맞춰 업데이트…공인 USB 로고 프로그램의 브랜딩 통합
소비자에게 믿을 수 있는 판매원에서 포장, 제품 요약서, 케이블 또는 장치에 USB-IF 공인 로고 부착된 공인 USB 제품 구입을 권장

 

USB-IF, 새로운 공인 USB C타입 케이블 전력 등급 로고 발표
USB-IF, 새로운 공인 USB C타입 케이블 전력 등급 로고 발표

 

USB 기술 발전과 보급을 지원하는 USB-IF (USB Implementers Forum)가 소비자에게 USB-C® 케이블의 전력 기능을 확실하게 보여주는 새로운 공인 USB C타입(USB Type-C®) 케이블 전력 등급 로고를 공개했다.

공인 USB C타입 케이블에는 최근 발표된 USB PD(충전) 3.1 규격에 정의된 대로 60W 또는 240W 전력을 지원함을 강조하는 새 로고가 부착된다.

이와 함께 공인 USB4™ 로고도 업데이트됐다. 공인 USB 로고 프로그램에 걸쳐 브랜딩을 통합해 소비자가 공인 USB 케이블, 호스트, 단말기, 충전기의 성능과 정력 기능을 쉽게 알아볼 수 있기 위함이다.

제프 라벤크래프트(Jeff Ravencraft) USB-IF 대표 겸 최고운영책임자(COO)는 “USB-IF는 USB C타입 케이블과 커넥터를 통해 최대 240W를 지원할 수 있는 USB PD 3.1 규격을 바탕으로 더 높은 전력 기능을 뒷받침하게 된 것을 계기로 최종사용자를 위해 공인 로고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단순화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는 “로고 쇄신으로 소비자들은 USB4 성능과 공인 USB-C 케이블의 USB 충전기능을 쉽게 알아볼 수 있다”며 “이는 노트북부터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충전기에 이르기까지 급속히 팽창하고 있는 소비자 전자 제품 생태계를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인 USB 솔루션은 시장에서 상호운용성과 역호환성을 보장한다. USB-IF는 소비자에게 믿을 수 있는 판매원으로부터 포장, 제품 요약서, 장치, 충전기, 케이블에 USB-IF 공인 로고가 부착된 공인 제품을 구매할 것을 권장한다. 웹사이트(www.usb.org)에서 공인 USB 규제 준수와 로고 프로그램에 대해 자세한 내용을 알아볼 수 있다.

USB-IF 개요

USB-IF (USB Implementers Forum, Inc.)는 비영리 기구로 USB 규격에 정의된 USB 기술의 개선과 보급을 위한 지원 기구와 포럼을 제공하기 위해 설립됐다. USB-IF는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로고와 준수 프로그램을 통해 우수한 품질의 호환 USB 기기 개발을 촉진하고 있으며 규격준수 시험을 통과한 USB의 장점과 제품의 품질을 홍보한다. 최신 제품 및 기술 발표 포스팅을 포함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usb.org)에서 찾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