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대학교, 비대면 언택트 방식의 ‘2020학년도 창업아이디어 온라인 경진대회’ 성료
명지대학교, 비대면 언택트 방식의 ‘2020학년도 창업아이디어 온라인 경진대회’ 성료
  • 금나윤 기자
  • 승인 2020.10.13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이빈 팀 대상 수상

지난 9월 28일 명지대학교(총장 유병진)는 인문캠퍼스 학생회관에서 ‘2020학년도 창업아이디어 온라인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교육부의 대학혁신지원사업 대학으로 선정된 명지대학교가 자율적으로 지속적인 혁신을 추진하기 위해 코로나 상황을 감안한 비대면, 언택트 기반으로 기획, 진행한 행사로서 더욱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그동안 매년 대면으로 창업경진대회를 진행 했었던 명지대학교가 금번에 비대면 전문회사 ㈜인키움넷과 함께 비대면, 언택트 기반의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기획하여 진행했다. 제4차 산업혁명 시대,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하여 지식 창출의 원천으로서 대학의 혁신이 요구되는 때에 명지대학교는 창의.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고 교육과정 개편 및 유망 기술을 선점하기 위해서 학생들에게 도전과 혁신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 창업아이디어 온라인 경진대회를 개최 했다.

이번 대회에는 총 33개 팀 (68명)이 참가하여 치열한 경쟁을 치렀다. 8월 27일부터 참가자 접수를 받아 예선 심사에서 12개팀 (24명)이 선정되어 9월 23일에 창업전문가들로 구성된 멘토들이 줌(Zoom)을 활용한 1:1개팀 멘토링을 통해 서류심사 시 제출한 사업계획서를 보완하고 9월 24일 취업, 창업, 창직 교육 전문업체 ㈜인키움넷의 문성식 대표이사가 줌(Zoom)을 활용한 프레젠테이션 스킬 특강을 진행하였고 각 팀별로 자체 리허설을 수차례 진행 하여 9월 28일 줌(Zoom)을 활용한 발표평가 방식의 결선을 통해 순위를 가렸다.

창업경진대회 결선에서의 심사위원들

대상은 “바람을 이용해 멈추지 않는 팽이, 윈드 블레이드”라는 아이템을 가지고 출전한 “토이빈팀 (팀장 최효묵)”이, 최우수상은 “CaffeIN” 아이템을 가지고 출전한 “카라멜일등해또팀(팀장 여윤정)”이, 우수상은 “모든 영상의 시작, 영상이 쉬워지는 곳, MAKE IT” 아이템을 가지고 출전한 “미디어프렌즈팀 (팀장 김다슬)”과 스마트 IOT 인덕션 아이템을 가지고 출전한 “인덕이팀 (팀장 강성구)”과 “Miracle” 아이템을 가지고 출전한 “Miracle팀 (팀장 권기윤)”이 수상을 했다. 또한 장려상은 “커스터마이즈 네일 스티커” 아이템을 가지고 출전한 “The right(내가 찾던 바로 그 네일)팀 (팀장 풍혜미)”과 “BABBLE(영유아 식품 추천 어플)” 아이템을 가지고 출전한 DASHLAB팀 (팀장 이종구)“이 수상을 했다.

한편 이번 수상팀에게는 대상 300만 원(1팀), 최우수상 200만 원(1팀), 우수상 150만 원(3팀), 장려상 100만 원(2팀)씩 총 1,150만 원의 장학금과 상장이 함께 지급된다.

결선 프레젠테이션에 앞서 사업계획서 발표 전략에 대해서 줌(Zoom)을 활용해 강의하고 있는 ㈜인키움넷의 문성식 대표이사

박경철 창업지원단장은 ”명지대학교는 작년에 이어 창업아이디어 창업경진대회와 창업캠프 개최, 창업 멘토링, 창업 과목 확대, 창업특강, 창업보육센터 확대 운영, 창업동아리 지원 등을 통해 학생들의 창업역량을 키우고 있다. 이번 대회는 특별히 코로나 상황에서의 비대면 행사로 기획하여 학생들이 어떠한 상황에서도 팀을 이루고 협력하여 창업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사업화하는 과정을 직접 체험하며 창업에 대한 자신감을 갖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