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한인여성협회(UWKW), “창립 6주년 기념식”과 “세계한인여성정책포럼” 개최
세계한인여성협회(UWKW), “창립 6주년 기념식”과 “세계한인여성정책포럼” 개최
  • 이설매
  • 승인 2019.10.11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불암 등 각 분야에서 한국을 빛낸 15인 인사
최불암 등 각 분야에서 한국을 빛낸 15인 인사 등

지난 6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세계한인여성협회 이효정 총재, 윤종필 국회의원, (사)재외동포포럼 조롱제 이사장, 한국여성언론협회 박영숙 총재 공동주최로 “창립 6주년 기념식” 과 “세계한인여성정책포럼”을 개최하였다.

이 행사는 재외동포신문 ·중소기업투데이 ·재외미디어연합 ·(사)한국문화국제교류운동본부 ·서울무궁화로타리클럽 ·(재)아시아발전재단 ·재외동포연구원 ·(사)동아문화예술원 ·UN미래포럼 등이 후원하였다.

세계한인여성협회는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기념하여 세계한민족여성들의 삶을 재조명하고 미래의 방향성 제시”라는 주제로 재외동포의 귀국 및 한국 정착, 복지와 인권존중을 위해 정책화를 모색하고 있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고 한다.

세계한인여성협회 이효정 총재은 “800만 해외동포는 한민족의 정체성을 유지하며 역량을 결집하여 모국의 성장 동력이 되어 왔다. 친정 고국으로 나들이 온 그들을 함께 따듯하게 환영하자“고 말했다.

공동대회장인 박영숙 한국여성언론협회 총재는 “한국여성언론협회가 그들과 함께 할 것임을 다짐하고 앞으로 무연고 해외동포 기초안정 프로그램도 가동할 것이며 이를 위해 세계한인센터도 건립 추진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축사는 김성곤 (전)국회사무총장, 격려사에 고종욱 한국시민단체연합총재, 김성옥 세계한인여성협회고문, 피터게더 독일물리학박사, 박소향 재독한인간호협회장이 성원과 격려의 말들을 전했다.

이어서 “제1회 대한민국 세계화 봉사대상”시상식을 가졌다 . 수상자에는 조연(대한불교), 최불암(탤런트), 오한남(배구협회회장), 임채완(전남대학장 역임), 이무호(서예가), 김방옥(동요작가), 노영혜(종이문화재단이사장), 인남순(한국전통문화연구원장), 현호남(독일서왕쉼터대표), 이양선(양선종합식품회장), 백봉현(코세스그룹 회장), 김영귀(김영귀환원수 주식회사대표이사), 윤종필 국회의원, 임향순(전국시도민 향우회 총연합회 대표총재), 박갑수(서울대 명예교수) 등이 봉사대상을 수상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