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한・중 왕홍 아카데미 발대식
2019 한・중 왕홍 아카데미 발대식
  • 글로벌뉴스채널 GLOBAL NEWS YARD 全球资讯平台
  • 승인 2019.06.17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대문디지털플라자에서 2019 한/중 왕홍 아카데미 발대식

6월15~16일 서울 동대문구 동대문디지털플라자(DDP) 알림 2관에서 AIS 연맹과 AIS 인터내셔널의 주관으로 2019 한/중 왕홍 아카데미 발대식이 성황리에 열렸다.

왕홍(网红)은 중국의 온라인 인플루언서를 뜻한다. 우리나라의 파워블로거와 유사한 개념으로, 웨이보나 웨이신·위챗 등 중국 SNS에서 수십만의 팔로워를 보유한 소셜 스타의 개념이다. 최근 중국 내 바이럴 마케팅이 확대됨에 따라 비지니스에서 왕홍의 중요성 역시 커지고 있다.

2019 한/중 왕홍 아카데미 발대식

중국 AIS 연맹이 주관하는 AIS 왕홍 아카데미는 왕홍들에게 체계적인 교육과 실습을 통해 기본적으로 왕홍들이 갖춰야 할 소양과 기술을 교육, 중국정보조직체계인 중국 국가인사부 산하의 중국국가 배훈망에서 국가공인 자격증을 공식 발급하는 기관이다.

한국 AIS 인터내셔널은 중국의 AIS 연맹이 주관하는 왕홍 아카데미 사업에 한국 우수 왕홍 아카데미 프로그램, 강사진, 한류문화콘텐츠 및 1인 방송 미디어 제작기술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왕홍 자격증을 발급하는 한국의 유일한 공식 왕홍 아카데미 사업자다.

2019 한/중 왕홍 아카데미 발대식

한국 AIS 인터내셔널은 중국 AIS 연맹에 한류 콘텐츠를 제공하고 중국 AIS 연맹은 한국 AIS 인터내셔널에 중국 왕홍 국가자격증을 발급하는 형태다. 한/중 왕홍 아카데미를 공동 운영함으로서 한중 청년 창업(왕홍-网红) 육성과 한중 중소기업 우수 상품 거래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

한국기업들의 부스 체험하는 중국왕홍대표들

이번행사에는 한국기업들의 부스도 오픈돼 눈길을 끌었다. 부스 운영 및 방문을 통해 중국 왕홍과 한국 기업인들과의 왕성한 교류가 있기를 희망케하는 분위기였다. 왕홍 및 내빈들은 코스메틱, 건강식품 등 브랜드의 상품들을 직접 체험하고 제품과 함께 사진 촬영을 진행하기도 했고 부스의 제품 판매가 이뤄지는 등 왕홍들의 활동이 한국 중소기업 브랜드의 홍보 및 판매의 장으로도 이어졌다.

서선자대표, 김용진회장, 금나윤위원장, 김광을 대표, 등등 관계자들
국제모델협회 안병천회장과 중국왕홍대표들
국제모델협회 안병천회장과 중국왕홍대표들

한중자유무역FTA상무위원회 금나윤위원장은 능통한중국어로 왕홍들과 현장소통하면서 앞으로의 한중무역교류를 신세대 왕홍마케팅으로 협업할것에 대해 원활하게 커뮤니케이션하는 모습이 유독 돋보였다.

한중자유무역FTA상무워원회 금나윤위원장와 중국왕홍대표들
한중자유무역FTA상무워원회 금나윤위원장과 중국왕홍대표들
한중자유무역FTA상무워원회 금나윤위원장와 중국왕홍대표들
한중자유무역FTA상무워원회 금나윤위원장과 중국왕홍대표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