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병원그룹“K-의료”성과공유“2019 CHA MEDICAL & BIO GROUP DAY” 성료
차병원그룹“K-의료”성과공유“2019 CHA MEDICAL & BIO GROUP DAY” 성료
  • 금나윤 기자
  • 승인 2019.03.15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3일 차바이오컴플렉스에서 미래의학 패러다임을 선도하는 CHA그룹이 병원과 기업 공동 주최로 “2019 MEDICAL &BIO CHA GROUP DAY “박람회를 개최하였다.

국내외 의료관광 유관업체와 기관 관계자들을 초청, 해외환자 유치 및 의료수출에 대한 경쟁력을 알리고 의료관광 기관들과의 네트워크를 강화함으로써 시너지를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개최하였으며 400여 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의료원 김동익원장

오후 3시부터 진행 된 이날 행사에서는 의료원 김동익원장님께서 그동안 차병원그룹이 진행해온 국내외 의료관광 성과 및 경쟁력에 대한 발표가 진행됐다. 먼저 해외 7개국 50개 병원에 이르는 차병원 글로벌 네트워크를 소개하고, 이어 차병원그룹의 4대 강점인 암 · 난임 · 여성건강 · 안티에이징 등에 대한 질의응답을 통해 참석자들에게 보다 나은 전략 및 비전을 공유했다.

분당차병원 병원장 김재화 원장

 

왼쪽으로부터 차여성의학연구소 서울역센터 강인수교수. 강남차병원 산부인과 박희진교수. 분당차병원 진료협력센터 소장 겸 부인암종합센터장 주원덕 교수. 차움 슬리밍클리닉 서은경교수

지난해 차병원그룹과 함께한 우수 의료관광 에이전시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는 시간도 가졌다.닥터투어, 코리아메디치, 리나메드, 헬스앤뷰티, 큐어스빅토리아, 오픈베이. 서울메디컬 등이 수상하였다.

차병원그룹 김동익 의료원장은 “2009년 첫 해 6만 명을 기록했던 의료관광객은 201732만명을 기록할 정도로 가파른 성장세를 보여왔는데, 이러한 성장 뒤에는 민관 모두가 함께 협력해 경쟁력을 쌓아왔기에 가능했다이번 행사를 계기로 K-의료의 성장을 더욱 가속시켜 드라마나 K-POP, 화장품에 이어 의료가 4한류로 자리매김하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행사후 차그룹제휴중인 참석자 차이니즈홈 외국인환자유치업체등 관련자 20여명을 인솔해서 차연구원 투어를 시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